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컬처마케팅
- 기획자
- 상위기획
- 경영동아리
- UIUX
- 마케팅
- 소라ai
- 사이드프로젝트
- 동대문풀필먼트
- 이커머스
- 무신사스튜디오
- 숏폼
- 정책서
- 트래블월렛카드
- 커머스
- 에이블리
- 생성형AI
- 무신사
- 서비스기획자
- 패션
- 에이블리파트너스
- 숏폼광고
- 서비스기획
- IT
- 회고
- 기획산출물
- 트래블월렛
- 서비스컨셉
- 상품태그
- 테크뉴스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4/05 (1)
이어로기
서비스 기획자의 기록 | 좋은 기획안을 쓰는 법 (목적과 목표, 가정과 가설의 차이)
좋은 기획안을 쓰는 것은 문제정의가 잘 됐음을 의미한다.1. 목적과 목표의 차이 목적과 목표, 일상에서는 잘 구분하지 않고 쓰기도 한다. 그런데 기획 일을 하면서 그 둘을 구분하여 기획안을 정리하는 게 더 설득력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. 예컨대 이런 것이다. 목적은 여정의 방향을 제시하고 목표는 여정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척도를 의미한다. 기획을 할 때는 목표를 먼저 생각한다. 예를 들면 당근이나 미소, 커피챗처럼 공급자 고객과 수요자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일 경우를 예를 들어보자. 목표는 ’공급자 고객과 수요자 고객의 매칭율을 높인다‘이다.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접근은 다양할 수 있다. ‘신뢰할 수 있는 공급자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’가 될 수도 있고, ’결제 과정을 쉽고 빠..
사이드 프로젝트 리뷰
2024. 5. 3. 12:12